본문 바로가기
육아

주말에 칠곡 아기랑 가볼만한 곳, 꿀벌나라테마공원으로!

by 라이라리 2022. 12. 13.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 간 김에 옆에 있던 꿀벌나라테마공원에도 같이 방문하였는데요, 결론적으로 체험 해볼만한 것들도 많고 꿀벌에 대해서도 재밌게 알게 되어서 같이 관람하기 좋고 유익한 시간이였네요 :) 기본정보와 내부모습 등 보여드릴테니 참고해보시고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본정보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읍 강변대로 1580-1

시간 : 하절기(3-10월) → 9-18시(입장마감 17시)

          동절기(11-2월) → 9-17시(입장마감 16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첫번째 평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관람료 : 무료 (체험프로그램은 별도의 체험료 있음)

유의사항 : 금연, 음식물반입, 애완견 X

문의 : 054-979-8315~9

 

 

 

 

 

체험 프로그램

꿀벌나라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가격과 시간

 

 

 

 

 

정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어떤 체험인지는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고 일정과 비용 참고해보시구요, 저도 다음번엔 아이들과 체험하러 와야겠어요.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이 될 듯해요. 그리고 벌에 관련된 장소인 만큼 외부에 벌도 만나게 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안전수칙을 읽어보시고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안전이 최고니까요.

 

 

 

 

 

 

안전수칙

  • 벌을 잡으려는 행동 X
  • 벌통 주변에서 큰소리를 내거나 뛰지 X
  • 향수, 화장품, 단내나는 음료수는 벌이 몰릴 수 있음
  • 벌통 주변에서 바나나 등을 섭취하면 벌의 공격을 받을 수 있음.
  • 어두운 색보다 밝은 색의 옷 착용
  • 벌통 가까이에는 근접 삼가
  • 벌이 가까이 다가 올 경우 손이나 손수건을 휘두르지 X
  • 벌이 가까이 온 경우 몸을 숙이고 최대한 빠르게 멀리 벗어나기
  • 벌에 쏘일 경우 벌침이 남아 있으면 제거를 하고 얼음찜질하기
  • 쇼크가 심한 경우 병원 방문
  • 벌독 알레르기에 의해 쇼크를 경험한 분은 휴대용 에피네프린 자동주사기를 의사와 상의하여 휴대하기

 

 

 

외관

 

꿀벌나라테마공원 외관
꿀벌나라테마공원 외관
건물 뒤에 꿀벌모형 외관이 보이네요

 

 

 

꿀벌 모형이 보이는 건물 뒤로 올라가면 실내와는 또 다른 매력들이 존재합니다. 꿀벌정원과 꿀벌모형정원이 있는데요, 전에 가본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가진 않았지만 꿀뜨기체험장과 사진찍기 좋은 곳들도 있으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안내지도 참고해주시구요, 전에 사진 찍은 거 찾아보니 약 1년 전이더라구요. 아이들 큰 거 보니 또 감회가 새롭습니다.

 

 

 

 

꿀벌나라 시설 안내도
꿀벌나라 시설 안내도

 

 

 

 

 

꿀벌나라 정원, 모형동산

 

 

 

우리 첫째 일년 전인데, 아가아가하네요.. 이런 모형들과 사진찍기도 좋으니 날씨 좋은 날엔 가보시기 바래요. 뒤에 핑크뮬리도 보이네요. 많진 않았지만 사진찍기 충분한 핑크뮬리였습니다. 이제 실내도 구경해볼까요?

 

 

 

 

실내

 

감상중인 첫째

 

 

 

 

1층에는 꿀벌홍보관과 체험실이 메인으로 마련되어 있었구요, 홍보관에는 꿀벌 판매도 하더라구요. 저는 저희 할아버지께서 벌을 키우셔서 한 번도 사 먹어본 적은 없는데, 저희 아이들도 "엄마, 할아버지 벌 키우시잖아!" 하네요. 2층에는 꿀벌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꿀벌 생태관

 

 

꿀벌의 기원

 

 

꿀벌의 내부

 

 

꿀벌의 몸

 

 

꿀벌의 탄생주기를 알 수 있고 뒤엔 익숙한 벌통의 모습이 보이네요

 

 

꿀벌의 탄생

 

 

벌의 종류와 역할
벌들의 종류와 역할

 

 

벌의 종류와 특징적인 이 부분을 저도 재미있게 관람했네요. 여왕벌은 일벌이 한달만 살 수 있는 것에 비해서 수명이 4년 정도라니, 알 낳는 임무가 있어서인지 상대적으로 긴 수명에 놀랐네요! 제 각기 역할이 정해져있는 것이 참 재미있고 수벌이 제일 편해보이네요 ^^

 

 

 

벌집의 구조
벌집의 구조

 

 

재미있는 아트

 

 

레고놀이 공간

 

 

꿀벌의 탄생과 생애주기 특징과 더불어서 꿀벌이 소중함과 우리 세상에서 꼭 필요한 중요한 존재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였습니다. 아이들이 더 커서 이해할 때 오면 더 새롭게 느껴질 공간이 되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에는 위 사진 처럼 레고를 가지고 놀 수 있는데 우리 둘째가 안나가려고 해서 혼났네요. ㅋㅋ 아, 그리고 꿀벌에 관한 작은 공연도 하더라구요! 하루에 세 번 정도 하는 거 같았고 시간이 안맞아서 아쉽게도 관람은 못했지만 다음에 또 오면 되니까요 ^^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시간 맞춰 방문하셔서 재밌는 공연도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온 몸으로 노는 첫째

 

 

 

밖에 나오면 넓은 잔디 광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더라구요, 역시나 우리 아이들도 나오자마자 돌진합니다. ㅋㅋ 그치만 지금은 마른 잔디라.... 우리 아이들 넘어지고, 뒹굴고 놀았는데.. 아시죠? 옷에 다 묻습니다. 털어내느라 혼났네요. 아이들만 즐거우면 됐쥬 ?^^

 

 

 

마무리

 바로 옆에 있는 호국평화기념관 들리셨다가 같이 방문하기에 좋고, 칠곡에 오셨다면 맞은 편에 있는 칠곡캠핑장, 생태공원이 있으니 같이 방문하시기 좋아요. 저도 작년에는 생태공원에서 지나가는 기차도 보고 스케치북과 색연필 들고가서 그림도 그리고 놀이터에서 놀았었던 추억들이 그려지네요. 또, 칠곡엔 음악분수 하는 기간이 있는데, 그 기간 맞으면 근처니 같이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칠곡수학체험센터도 물론 좋고요. 아래에 칠곡수학체험센터와 호국평화기념관 관람기도 올려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재밌게 육아해보자구요 :)

 

 

https://lifeislike-lee.tistory.com/4

 

칠곡수학체험센터에서 오감자극 시키면 수학 잘 하는 아이가 될 확률을 키워줄 수 있겠다.

"주말에 뭐하지?" 이번주에도 예외는 없었습니다. 전에 애기야가자 어플에서 둘러보던 중 '요거 괜찮네' 싶었던 곳인데 이번에 가보았어요. 제목그대로 칠곡수학체험센터에서 놀고 보고 만지고

lifeislike-lee.tistory.com

 

https://lifeislike-lee.tistory.com/6

 

625전쟁 공부는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끝! 칠곡을 호국의 도시라고 부르는 이유도 알게됐어요.

칠곡에 온 김에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도 들렸어요. 전에는 맞은 편에 있는 칠곡생태공원에 들러서 지나가는 기차도 구경하고 마음껏 뛰어놀았었는데, 아이들이 어려서 아직 어려울 거 같아 방

lifeislike-lee.tistory.com

 

 

 

 

 

댓글